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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대구향촌문화관 - [국내여행] 대구마을문화센터: 우리 근대사를 엿보다 | 실내 데이트 장소

by news-flash-blog 2025.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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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향촌문화관,향촌문화관 (대구)

대구향촌문화관 📍 대구 중구 중앙대로 449 ⏰ 하계:9시~19시/동계:9시~19시 매주 월요일은 휴업 🚘 인근 유료 주차장 이용 💳 입장료: 성인 1천원/어린이 500원

 

향촌문화관 대구의 현대 굴곡진의 모습과 대구에 살던 문인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에서 예전에 처음 생겼을 때 찾아 오랜만에 다시 다녀왔다. 년 전부터 할 수 있었다고 한다.그래도 너무 싼 천원이라고 하는 가격.

 

문을 열고 들어가면, 기꺼이 맞이해 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귀여운 장난감 향촌문화관의 귀여운(?) 상품들 처음에 왔을 때보다 신기한 것이 많아졌다.

 

입구 입장권을 끊으면 여기에 넣으면 된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것 의상 체험실.그 옛날 입고 있던 드릴 옷이나 제복이 계속 놓여져 있다.

 

대구 굴곡진 현대사 대구는 일제강점기를 거쳐 6.25전쟁을 지나 지금의 모습을 정돈했지만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올해 대표를 보고 알 수 있다.

 

그 길 끝에 1950년대 대구로 통하는 문이 있다.

 

살아남은 1950년의 모습 생각보다 재연을 잘 해 놓고 정말로 이 시대에 있는 느낌이 들었다.

 

옷장 특히 슈트 가게 내부에 들어가면 그 당시의 슈트를 입을 수 있도록 해 놓았다.

 

대구역 앞 그 시대의 대구역 앞의 모습.

 

금고 공간은 전시실입니다. 당시의 사진을 정리한 전시실. 많이 바꿔버린 모습이었지만, 내가 살고 있는 고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단지 이상했다.

 

경동시장 양키시장, 도깨비시장 등 이름으로 불린 대구 경동시장은 그때도 지금도 마찬가지로 군복을 팔거나 외국 물품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를 많이 볼 수 있다. 외형은 바뀌었지만 그 역할은 크게 변하지 않는다. 여기까지 보면 2층에 오르는 엘리베이터를 탄다.

 

2층 테마는 향촌동

 

당시 향촌동은 많은 문화예술계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던 곳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준섭이나 박태준도 이곳에 살고 있었다. · 태준의 "동무 사상'이라는 노래가 떠오르고 지난해 여름에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만난 이준섭의 작품과 평생이 떠오르기 시작했다. 의 것일까?

 

그들이 모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도시의 모습

 

다방 한쪽 벽을 메우는 것은 이준섭의 그림

 

한국영화의 중심 피란 생활을 했던 당시 부산도 그랬지만 대구도 마찬가지로 한국영화의 중심이었다고 한다. 시대의 대구에서 제작된 10개 중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다고 하므로 꼭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음악 감상관 영화나 시처럼 많은 곡도 대구에서 나왔지만, 그 곡을 축음기처럼 보이는 스피커 아래에 앉아 들을 수 있다. 나오는데 마치 머리 속에서 웅웅 소리처럼 노래를 진하게 들을 수 있다. 그리고 향한 곳은 3층.

 

김청수와 대구 문학자 김춘수를 떠올리는 시 '꽃'

 

꽃 내가 그의 이름을 부르기 전에 그는 단지 하나의 제스처에 불과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부를 때 그는 나에게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부른 것처럼 나의 이 색과 향기에 어울리는 누가 내 이름을 부른다. 그에게 가서 나도 그의 꽃이되고 싶다. 우리는 모두 무엇이 되고 싶어요. 나는 너에게 너는 나에게 잊을 수 없는 한 눈이 되고 싶다.

이상화 저항시인으로 유명한 이상화.대구는 이상화 생가도 있다.

 

빼앗긴 들에게도 봄은 오는가? 온몸에 햇살을 받고 푸른 하늘 푸른 입구에 갈마 같은 논도를 따라 꿈속을 가도록 걸어간다. 입술을 들은 하늘 내 마음에 나만 온 것 같지 않아 당신이 끌었는지, 누가 부르는지 모르겠다고 말하십시오. 바람은 내 귀에 속삭이고 혼자 서 있지 않고 옷자락을 흔들어. 종교는 울타리를 넘어 아들처럼 구름 뒤에서 기쁘다. 고맙고 잘 자란 밀밭, 밤의 한밤중이 지나간 고비 당신은 3단 같은 머리를 감았지만, 내 머리조차도 달콤합니다. 혼자서도 귀엽게 가자. 마른 논을 들고 돌아다니는 좋은 그루브 젖꼭지의 달래는 노래를 하고, 나 혼자서 어깨의 댄스만 흔들어 간다. 나비는 제비 가까이 가지 마라. 만도라미바라 꽃에도 인사를 해야 합니다. 희미한 기름을 바른 사람이 걱정했던 그들과 모두 보고 싶다. 내 손에 호미를 쥐고 다오. 죽은 가슴처럼 부드러운 이 얼룩 발목이 되도록 밟아도 보고 좋은 땀조차 흘리고 싶다. 강에 나온 아이들처럼, 짬도 모르고 끝도 없이 닫는 내 혼아 무엇을 찾을지 어디로 가는지 웃는 대답을 하자. 전신에 발을 디디 푸른 웃음 푸른 슬픔이 조화를 이루는 동안 다리를 자르고 하루를 걷는 아마 봄의 신령이 피곤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듣고 빼앗겨 봄조차 빼앗긴다.

작은 감상실 히, 노, 아, 록에 맞춰 몇개의 시를 들을 수 있는 곳이다.

 

대구와 관련된 문인 그 중에서도 가장 처음에는 이륙사. 대구에서 신문 기자로 활동하고 많은 활동을 했다.

 

지하로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음악감상실인 '녹색' 많이 바뀐 세계에서 계속될 수 없었던 녹향은 지금 향촌문학관의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었다. 을 실수해 주시는 분도 계신다. 그는 녹향 1대 사장의 아이로 바뀐 시대에 아직 이 공간을 지키고 있는 분이다.

 

실내 공간 공간을 그대로 옮긴 듯한 느낌.스피커 시설도 정말 잘 되어 흐르는 곡을 듣는 것은 정말 좋은 것 같았다. 를 적어 둡시다.

 

향촌 문화관을 나와 내가 살고 있는 대구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그리고 이 고장에 어떤 사람들이 살았는지 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마을 문화관에서 만난 인물을 관련시켜 함께 볼 수 있는 장소가 대구에 존재한다는 것이 좋았다. 하고 있는지 가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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